본문 바로가기

버니의 일상/그래서 거기가 어디라고?

[여행-JAPAN]일본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후쿠오카공항 가는법 지하철 이용(+요금,셔틀버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니입니다.

3박4일 일정을 끝으로 이제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야 할 시간이 되었어요..
왔을 때는 후쿠오카공항에서 유후인으로 넘어가느라 하카타역까지 오진 않았었고 가는 방법을 고민하다가
이전에는 하카타버스터미널에서 공항행 버스를 탔었는데, 버스타면 국제선에 바로 내려줘서 편하긴한데 버스 배차가 자주 있는게 아니라 이번에는 버스말고 지하철을 이용하자 해서 지하철을 이용해 가는 방법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호텔에서 지하2층으로 나오면 바로 전철역이랑 가까워서 좋았고, 지하철에 한국어 기능이 있어서 표 구매하는건 문제 없었답니다.

하카타역에 들어오면 주황색이 공항선이기 때문에 지하1층으로 오시면 됩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260엔!
한국에서는 삼성페이로 찍고 다니는데 일본은 아직 아날로그적 감성이 많이 남아있어서 참 여행하기에 다름을 느끼기에 좋다고 느낀답니다.
개찰구를 통과하면 위에처럼 구멍이 뽕 뚫리고, 나갈 때 넣으면 가져간답니다..ㅎㅎ
기념품으로 하나 가지고 싶어도 가지지 못하는 너


전철이 바로 와서 빠르게 탑승했어요.
의자에는 사람들이 앉아있어서 위에만 좀 찍어봤답니다.
하카타역에서 후쿠오카공항은 그냥 지도로만 봐도 엄청 가깝기도하고 전철역으로도 얼마 걸리지 않는답니다.
하카타역에서 2정거장.. 이렇게 공항이 가까운데 하카타에서는 비행기소음이 들리지 않는게 신기했어요. 주변이 시끄러워서 그런가..? 방향이 다른건가?
하카타-히가시히에-후쿠오카공항 6분소


공항선을 타고 후쿠오카공항역에서 내려 출구쪽으로 올라오면 국제선 무료셔틀버스 표지판이 있어 길 찾기는 쉽답니다.
국내선과 국제선이 있기 때문에 헷갈리지말고 국제선으로 이동해주세요!
한국어 안내가 잘 되어 있어서 길 찾기가 너무 쉽답니다.


바깥으로 나가는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나가면 국제공항까지 가는 무료셔틀버스를 타는 곳이 나옵니다.
사람들이 엄청 줄을 서있어서 못 타는거 아닌가 걱정했는데 버스가 두개가 이어진 엄청 긴 버스가 오더라구요.
아코디언인줄알았어요ㅋㅋㅋㅋㅋㅋㅋㅋ요즘 사람들은..아코디언 모르려나..
몰랐는데 셔틀버스가 이제보니 벤츠네요?

후쿠오카공항역-후쿠오카공항국제선터미널
국내선 들렸다가 화물터미널 앞에 들렸다가 마지막 종착지가 국제선터미널이고, 소요시간은 약 11분정도 입니다.


제가 앉아있는 곳 옆으로는 캐리어때문에 다들 서있어서 아무도 없길래 찍어봤어요.
아무래도 공항 순환버스다보니 캐리어를 들고 타기에 앉는 곳에는 빈자리가 좀 있었어요.

이용요금은 무료이기때문에 후쿠오카공항-하카타역 이동할 때 동선에 맞는 걸로 지하철 또는 버스를 이용하시면 될 돗합니다.

저는 미리 웹체크인 및 사전좌석배정을 해놨기 때문에 버스 내려서 바로 짐 붙이고 모바일티켓으로 수속하고 들어가서 면세점 쇼핑을 했답니다.
후쿠오카공항은 다른 공항에 비하면 브랜드들이 많이 입점되어 있진 않지만 그래도 쇼핑물품 및 주류,담배에 대한 내용을 가지구 다음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