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니의 일상/그래서 거기가 어디라고?

[경기도/화성] 궁평항 제부도 분위기 좋은 한옥 카페 : 물레(MULLE)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니입니다.

 

도착지가 화성인지도 모르고 네비게이션에 찍힌 물레만 보고 빠르게 검색해 본 성격 급한 버니,,

보니까 제부도 근처에 위치하고 있더라구요. 제부도,오이도,선재도 이렇게가 헷갈려서 제부도가 화성 근처인 것도 이번에 알았답니다.

 

 

화성 한옥카페, 물레(MULLE)

 

물레(MULLE)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담밭성지길 8 1층
0507-1487-8666
10:00~20:00(라스트오더 19:30) 2022.04.12~2022.04.13 휴무
주차가능,반려동물❌,키즈❌
https://www.instagram.com/mulle.jebudo/

 

 

 

주변에 아무것도 없고,,차 없으면 가기 힘든 곳 인거 같았답니다. 그래도 사람이 은근 있더라구요!

주차장도 넉넉한 걸 보니 주말 피크 시간대에는 사람이 많을 거 같았어요.

 

 

외부음식 반입불가, 노키즈존 으로 가시기 전에 참고 바랍니다. 요즘은 카페나 식당에서 노키즈존을 운영하는 곳이 많더라구요. 

 

 

메뉴판은 이렇게 있고,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시켰어요. 베이커리도 시키려고 했는데 밥 먹으러 갈거니까 제발 먹지말라고 해서 참았답니다. 

먹어도 밥 잘 먹는데,,왜 맨날 못 먹게 하냐고!!!!!

가격대는 살짝 있는 편입니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5,500원

 

 

 

빵이 없이 덩그러니 커피만 있으니까 마치..그림이 너무 안살아 베이커리를 시켰어야했나봐요.

물레의 베이커리 맛은 느껴보지 못했지만 빵이 맛이 없을 순 없어요. (진지)

 

 

물레 내부자리는 생각보다 많은 편이고, 마당이 보이는 자리도 있답니다.

마당에는 물레방아가 놓여있고, 옆 쪽으로는 사랑채가 있는데 여기 앉기엔 아직 추워서 저희는 내부로 들어가서 먹었어요.

근데 앉은 자리가 화장실 앞 쪽이라 사람들이랑 눈 마주쳐서 불편하다고 하더라구요.

냄새는 안 났어요..ㅋㅋㅋㅋ

 

 

카페 내부 곳곳 이런 인테리어로 느낌을 더하고, 제가 간 날이 사람이 많이 없던 날인건지 시끄럽지 않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여유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한옥이지만 너무 올드하지않고 세련 된 느낌을 주는 곳이였답니다.

제가 앉은 자리에서 보이는 바깥풍경에는 직접 파를 심어서 키우시는 거 같더라구요. 나도 파를 한번 심어봐!?!?(일 벌리기 선수)

화장실 옆에 여기 들어가도 되나?싶은 곳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포토존도 있어서 사진찍기 좋아요. 저는 왜케 어정쩡하게 찍힌건지는 모르겠지만ㅋㅋㅋ

 

 

날씨가 좋은 것도 한 몫 했던 날.

외부에는 물레방아 느낌의 모양에 사진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고, 야외테이블도 있어서 여름에는 사람들이 많이 앉을 거 같았어요.

아까 봤던,,파 생각보다 크게 심어 놓으셨네요.

 

 

야외 바깥쪽에 사랑채 공간도 준비되어 있으니 잘 둘러보고 앉으시면 됩니다. 저는 여기 못 보고 나올 때 봤어요..

사랑채 공간은 실내,실외 둘 다 자리경쟁 치열할 거 같아요. 

거울을 그냥 넘어갈 일 없는 버니는 또 찍었답니다.ㅎㅎ

 

 

물레카페는 카페사장님이 직접 지으신 거고, 사장님이 태어나고 자란 곳이며 약 100년이 된 가정집을 카페로 개조시킨 공간이라고 합니다.

의미있는 공간을 카페로, 한옥에 현대적인 느낌을 더해서 세련 된 느낌을 많이 주던 곳이였습니다.

카페 곳곳이 포토존인 듯한 느낌? 이럴거면 나 화장했지...오빠,,,

다음에 또 방문하게 되면 베이커리도 왕창 먹어보고 셀카도 이쁘게 찍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에 또 와서 야외테이블에 앉아서 여유를 즐기고 싶네요. 사람이 많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서울,인천 근교 드라이브 가실 분들은 화성 물레 카페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