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니의 일상/그래서 거기가 어디라고?

[충남/당진] 건강한 한끼를 책임지는 밥도둑 덕장/우렁된장 맛집 우렁이박사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니입니다.

1월에 태안을 다녀왔는데 이제 서서히 포스팅을 올려보려해요.

이번 포스팅은 태안을 가는 길에 점심을 먹으려고 들렀던 건강한 한식 맛집인 우렁이박사.

사실 처음에 우렁이박사를 가려던 건 아닌데 설 연휴에 다녀 온 터라 가려던 곳이 문을 닫았더라구요. 근데 어디가려고 했는지 기억도 안나는거 실화인가...

 

 

 

우렁이박사

 

우렁이박사

충남 당진시 신평면 샛터로 7-1
041-362-9554
06:30~20:00
주차O,단체석O,포장O

 

 

 

TV방송에도 수차례 출연했을 정도로 맛집으로 알려진 우렁이 박사. 옛날에 식신원정대 진짜 즐겨봤는데 여기에도 나왔었네요ㅎㅎ

주차장은 따로 찍지 않았지만 꽤 넓은 주차장이라 주차할 곳이 없진 않았답니다.

그리고 식사만 하고 나오시기 때문에 회전율도 생각보다 좋았어요.

 

 

메뉴는 위에 사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인원수별로 세트메뉴가 있고, 사이드로 고기를 추가해서 먹거나 하면 된답니다.

다른 쌈밥집이랑 다른게 덕장이랑 찜장이 있어서 신기했어요. 그냥 정식이랑은 다른데 차이점이 매콤하다는 점이 차이가 있더라구요.

비조리로 택배주문도 받고 있어서 주문해서 집에서 끓여먹어도 맛있을 거 같답니다.

전 이거 해서 먹으면 집에 냄새나서 쌈장냄새로 진동진동 한동안 창문열고 살아야해서 포기했어요..

 

점심시간에 들른거라 자리는 찍지 못했고, 가게 내부는 넓고 자리도 많아서 앞서 말한 거 처럼 회전율이 굉장히 빠르답니다. 

 

그리고 자리에 착석 전에 보였던 상추리필을 제한합니다를 보고 어?왜ㅠㅠ이랬는데 상추를 넉넉하게 주시니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따로 리필하지않고 있는 걸로 양껏 먹었어요!

세트메뉴에는 제육볶음이 따로 없어서 사이드로 주문해서 같이 먹었답니다.

 

주문메뉴 

- 2인세트 20,000원

- 제육볶음 10,000원

 

 

기본 밑반찬으로는 우렁초무침, 고추장마늘짱아찌, 김치, 콩자반, 나물 이렇게 나오는데 콩자반 존맛탱

 

우렁쌈장은 으깬 두부와 된장을 섞어서 만들어주고 위에 우렁을 많이 넣어주신답니다.

우렁덕장은 강된장느낌으로 매콤하고 우렁쌈장보다 짠맛이 더 강해요.

된장찌개는 위에 쌈장과 덕장에 비하면 심심쓰ㅎㅎ

 

음식이 테이블에 놓이면 이모님이 저으라고 말씀주시는데 밑에가 타지 않기 위해 저어줘야한답니다!

 

처음에 먹을 때는 쌈장과 덕장 중에 덕장의 매콤한 맛이 더 괜찮았는데 갈수록 식으니 짠맛이 강해져 뒤에는 쌈장을 많이 먹었어요.

상추에 제육볶음 올리고 쓱싹 비빈 쌈장밥을 올려서 먹으면 진짜 한그릇이 뭐야ㅠ 두그릇도 SSAP가능

 

다음에 또 태안이나 당진 갈 일 있음 또 들러서 먹을 의사 있어요 재방문의사 95%%%

제육을 추가해야해서 1인 15,000원의 한상이지만 그래도 뭐 배불리 맛있게 건강한 한끼를 먹을 수 있으니 가격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우렁덕장은 짠맛만 조금 덜하면 더 괜찮을 거 같아요. 마지막에는 조금 짜서 콩자반을 왕창 먹고 왔답니다.

충남 쪽 갈일 있으시다면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요즘은 왜 이렇게 건강한 한식이 좋은지 모르겠어요. 진짜 저는 찐 한식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