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니의 일상/그래서 거기가 어디라고?

[서울/회현] 남대문시장 주류상가 대도상가 지하 던전 발견, 안성상회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니입니다.

 

얼마전에 올린 몽키숄더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최근에 위스키에 빠져서,,서울에 볼 일도 있어서 겸사겸사 남대문시장을 다녀왔답니다.

남대문시장 수입상가 대도상가를 다녀왔어요. 

남대문시장은 회사근처이긴 하지만 영업시간 때문에 평일 방문은 어려워서 주말에 복작복작하지만 다녀왔답니다.

 

주차는 할 곳이 따로 없어서 저희는 근처 공용주차장에 주차하고 다녀왔어요.

아니면 신세계본점에 주차하시고 걸어 갔다와도 된답니다. 저는 시간이 촉박해서 근처로 대충 주차하고 다녀왔어요..

대중교통 이용하시는 분들은 4호선 회현역 5번출구에서 내려 걸어오시면 된답니다. 

 

 

남대문시장 주류상가

 

남대문시장 대도종합상가

서울특별시 중구 남대문시장4길 9 B1
주차X

 

 

지하1층에 수입명품을 판매하는 곳으로 내려가면 위스키가 쫘르르륵 펼쳐져 있는 가게들이 엄청 즐비해있답니다.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건지 정말 좁디좁은 길에 정신이 없더라구요.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신화 구,안성상회

술의 종류가 엄청 많았고 바로 앞에 형제상회도 있었는데 마커스마커 가격이 4-5천원정도 차이가 있어서 안성상회에서 구입했답니다. 

바로 앞 매장인데도 이렇게 금액이 다를 수 있다니..

 

데일리샷 어플로 시세를 대충보고 금액을 보니 1병당 10,000원~13,000원정도씩 차이가 있어서 괜찮네하고 2병을 구매했답니다.

금액은 대략 이정도였는데, 뒤에 천원단위는 정확하지 않지만 두개의 금액이 바뀌었을 수도 있고 시중보다는 저렴하게 구매해서 좋았답니다. 

 

구매제품

- 메커스마커 47,000원

- 버팔로 트레이스 45,000원

 

 

버번 위스키 3대장이라고 불릴 만큼 많이 찾는 메이커스 마크는 초가 흘러내린 듯한 모양을 가지고 있는 뚜껑이 특징으로 잡혀있답니다.

 

종류 : 버번 위스키

용량 : 750ml

도수 : 45%

국가 : 미국

 

처음에는 달달함이 있긴 하지만 씁쓸한 향이 뒤 따라 오는 맛이긴 하지만 부드러움을 같이 가지고 있어서 마시기 너무 좋더라구요. 

술알못이지만 왜 3대장이라고 불리는지 알겠더라구요.

 

 

남대문시장 주류상가는 진짜 가보니 왜 던전이라고 하는지 알겠을만큼 수입술 말고도 돈키호테를 떠올릴만큼 일본제품도 많이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다른 상회를 여러 비교해보고 구매해도 되지만 주말에 가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정신이 없어진답니다..

포장을 박스로 해주기도 하는데, 이건 그냥 신문지 말아서 검정봉투에ㅋㅋㅋㅋㅋ

 

그리고 3층에 그릇도매가 있어서 구경갔는데 인터넷이 더 쌈;;ㅎ 구경만하고 이쁜 컵이 있었는데 19,000원인가 하길래 조용히 내려놓고 인터넷 쇼핑하기로 마음 먹었답니다.

 

참고로 실물로 된 온누리상품권 사용이 가능하긴한데, 10% 추가금을 붙이는 곳도 있다고 하는데 참고해서 구매해주세요!

저는 계좌이체했는데 따로 부가세는 안붙었답니다. 그 때 마다 다른가..?

다음에 또 시간이 된다면 방문해서 위스키를 더 구매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