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니의 일상/그래서 거기가 어디라고?

[인천/서구] 350년 넘은 고택 한옥카페, 가좌동 분위기 좋은 카페 오담(ODAM)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니입니다.

최근 몸이 안좋아져서 병원입원해서 수술을 하다보니 블로그에 신경을 못 썼네요.

다들 몸 관리 잘 하시구 건강검진 진짜 잘 받으셔야해요. 병이 커진답니다ㅜㅜ

 

오늘은 좀 다녀온 지 꽤 된 인천 가좌동에 있는 한옥카페 인 오담을 포스팅해보려고해요.

가좌동에 딱히 뭐 볼거리가 있는건 아니지만 오담카페가 있는 곳에 코스모40이라고 큰 카페도 있고 여기도 괜찮아요.

 

 

오담(ODAM)
오담(ODAM)

인천 서구 장고개로 243-4
032-575-2811
11:00~21:00
주차O,포장O,배달O
https://www.instagram.com/odam_present

 

 

 

관해각이라는 350년이상 된 고택을 개조해서 만든 곳인데, 개조를 잘 하신건지 전혀 그래보이지 않았습니다.

나보다 나이가 많은데 깔끔한 느낌을 줘서 더 궁금해지는 곳이였어요.

차로 지나가다가 보여서 여긴 꼭 가보고 싶다고 생각 했던 곳이였답니다.

 

 

입구부터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고 있으며, 역사가 오래된 걸 잘 보존 하신게 느껴지는 곳이였어요.

사장님의 잘 관리하고 있다는게 엄청 잘 보여지는 깔끔함 이런 한옥집에서 살아보고 싶네요..ㅠㅠ

 

신발을 벗고 안으로 들어가서 앉는 곳도 있고, 화장실이 안쪽에 있긴 하지만 신발신고 다시 나와야하는데 그럴 때를 대비해 고무신을 준비해놓으신 센스 진짜 최고! 사이즈는 어른부터 아이들사이즈까지 있어서 아이들이랑 가도 엄청 좋아하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이랍니다.

 

인증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매장 가운데에는 삼각대도 있어서 사진에 보이는 ODAM앞에서 사진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만들어져 있어요. 고무신 신고 찍으면 추억이되겠네요. 

사장님 센스에 두번 감동ㅎ

 

 

들어가자마자 왼편에는 카운터고 오른쪽과 앞쪽에는 앉아서 먹는 내부가 있습니다.

베이커리류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메뉴판은 위에 사진 참고해주세요.

 

오담의 시그니처메뉴인 오담라떼를 마셔볼까 하다가 이미 밥을 배부르게 먹고 온 상태로 간거라서 기본인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시켰어요.

다음에 가면 오담라떼를 마셔봐야겠어요. 흑임자라떼도 맛있을 거 같은데ㅠㅠ 세상에는 맛있는게 너무 많다요

 

한옥카페라고해서 메뉴들이 전통적인 메뉴들만 있는게 아니여서 더 좋았어요.

스콘에 바스크치즈케이크에 크로플까지ㅠㅠ 디저트 최고!

 

주문메뉴

- 아이스아메리카노 4,800원

- 메리골드 7,000

- 더블 초콜릿 케이크 6,500원

 

 

한옥카페가서 꽃차 빼고 다 서양식으로 먹기ㅋㅋㅋㅋㅋㅋㅋ

배부르다면서 케이크 시키는 건 후식배가 따로 있기도 하고 케이크를 참 좋아하그든여~

다음에는 시그니처음료와 치즈곶감말이를 꼭 먹어볼거에요. 꼭이에요 꼮!!

 

꽃차인 메리골드는 진짜 향도 맛도 최고! 더 마시고 싶으면 뜨거운물 리필에서 계속 드셔도 되는데, 진짜 향이 진하고 맛도 있어서 메리골드 꽃차를 사야하나 싶을 정도로 만족햇답니다.

다른건 뭐 무난한 맛이라 만족 !

 

 

저는 창가자리에 앉아서 마셨는데, 운치를 즐길 수 있어서 더 만족이였고 비오는날 가도 창밖의 운치를 느낄 수 있을 거 같고 재방문의사는 말해뭐해~100%랍니다.

좌식공간도 있고, 그냥 테이블형식도 있어서 평일에 가면 사람이 주말보다는 덜 해서 원하는 자리에 앉을 수 있을거에요..아마?

인천 서구에 이쁜 카페가 많은데 관리가 잘 된 한옥카페에서 커피 마시는 여유를 즐겨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아늑하고 깔끔해서 더 만족스러우실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