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니의 일상/그래서 거기가 어디라고?

[인천/부평] y2k감성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레트로한 가득한 웨스턴스테이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니입니다.

설 연휴도 오늘 지나면 끝나가네요.. 쉬는 날은 왜 이리 빠르게 지나가는지 다시 돌아가고 싶네요.

 

오늘은 부평 문화의 거리 평리단길에 위치한 y2k감성을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 맛집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레트로 감성이 제대로 담겨있는 맛집이에요.

 

웨스턴스테이크
웨스턴 스테이크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32번길 2
032-522-5525
주차 O(썬주차장이용 시 1시간지원가능/꼭이야기해야함),인천e음O,단체O

 

 

 

처음 알게 된 건 남자친구가 여기 스테이크 맛집 있다고 해서 데려갔었는데, 이젠 제가 가고 싶다고 하는 그런 맛집이에요.

그냥 외관만 보면 여길 어떻게 찾았나 싶을 정도의 위치랍니다.

간판에서부터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곳이랍니다. 꽤 오랜 시간 자리를 지키고 있어서 로컬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90년대 후반부터 골목 2층을 지키고 있는 입니다.

 

 

매장 내부는 약간 예~~~~~~전의 T.G.I프라이데이스 느낌도 나면서 미국 서부 영화에 나올 법한 감성이랄까요?

벽과 그림, 테이블 식탁보 그 당시의 레스토랑 분위기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어서 예전 패밀리레스토랑 기억을 추억해 볼 수 있습니다.

 

매장도 넓고 큰 테이블도 있어서 단체모임도 가능합니다.

벽면에 보면 연예인들 사인도 있고, '스물다섯스물하나'촬영지로 쓰이기도 했습니다. 다른 드라마에도 나오는 거 같더라고요.

 

 

메뉴판은 위에 사진 참고해 주세요.

 

주문메뉴

- 콤비 치,삼(치킨,삼겹) 스테이크 21,000원

- 치킨스테이크 11,000원

- 치즈스파게티 10,000원

 

스테이크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소고기 스테이크가 아니라 통삼겹,치킨스테이크가 유명하답니다.

그래서 저희도 콤보인 치킨&삼겹으로 하나 주문했어요!

 

처음 방문했을 때보다는 가격이 올랐는데, 물가가 오르다 보니 조금씩 오르나 봐요.. 역시 월급 빼고 다 오르는 게 맞다~

SNS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인스타그램이나 영수증 리뷰 참여하면 음료수 1캔을 무료로 준다고 해요. 저는 패스

 

 

애피타이저로 나왔던 경양식 집의 국룰

수프와 샐러드!!

후추가 살짝 뿌려져 있고, 적당한 진함이라 너무 좋았답니다.

샐러드 소스는 발사믹과 다른 소스가 합쳐진 느낌이랄까요? 중독성 있는 맛이라 계속 손이 가더라고요.

 

 

샐러드 다음으로 나온 치즈스파게티

치즈가 완전 그득그득하게 나와서 굳기 전에 살살 저어서 먹어야 해요.

옛날 스파게티 맛인데, 거기에 고소한 치즈가 듬뿍이면 우리 이미 상상으로도 맛있잖아요.

그리고 치즈아래 스파게티면 그리고 소스도 정말 많아서 안 시켰으면 후회했을 메뉴였어요.

맨날 스테이크 시킬 때 조금 나오는 파스타가 아쉬워서 더 시킨 건데 최고다 최고!

 

 

이어 나온 콤비 치, 삼(치킨&삼겹) 스테이크

삼겹 스테이크와 치킨스테이크가 같이 나오는데, 웨스턴스테이크의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이 삼겹, 오른쪽이 치킨스테이크예요. 주문 전에 이건 가격이 왜 이렇게 비싸? 싶을 수 있지만 두 개가 같이 나오는 거라서 양도 많고 오면 맨날 이거 시켜요.(물론 남친이)

 

고기가 두툼해서 양도 많고 소스도 넉넉하게 뿌려주시니, 버섯이랑 먹으면 진짜 최고지

콤보에는 양이 많아서 그런지 스파게티가 없더라구요. 이건 조금 아쉬운 점이긴 해요.

 

삼겹은 12가지 시즈닝으로 양념해서 굽는다고 하며, 소스도 달기만 한 게 아니라 새콤달콤해서 느끼하지 않게 즐길 수 있어요.

 

 

이번에는 치킨스테이크

가끔가다 오니까 먹고 다음에 올 때는 다른 거 먹어야지 하면서도 맨날 같은 메뉴 시키기ㅋㅋㅋㅋ

어디살을 쓰시는지까진 모르겠지만 부드럽고 소스도 통삼겹이랑 똑같아요!

단품으로 시키니까 토마토스파게티까지 같이 나옵니다.

 

 

양이 은근 많아서, 먹다보면 배 터져요..

스파게티까지 추가해서 먹었더니 안남기고 다 먹고싶지만 조금 남았어요. 그리고 다음에는 꼭 단품 주문할때 통삼겹을 주문하자 메모메모,,,

치킨도 맛있지만 통삼겹 한입먹으면 안은 촉촉하고 겉은 바삭한데 양념이 잘 머금고 있어서 씹는 맛이 나더라구요.

치즈 스파게티는 진한 소스에 치즈까지 먹으니 얼마나 맛있게요~

 

이미 재방문한 곳이기도 하고 또 방문할 의사는 역시나 100%입니다.

인테리어도 인테리어지만 맛도 있어서 특별한 분위기나 레트로를 느끼고 싶다면 완전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한번 갔다오면 어느순간 한번씩 생각나는 맛집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