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니의 일상/그래서 거기가 어디라고?

[여행-JAPAN] 일본 후쿠오카 필수 먹템 코스 이치란라멘 본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니입니다.

유후인에서 하카타역까지 버스타고 와서 호텔에 체크인하고 빠르게 달려 온 이치란라멘 본점이랍니다.
후쿠오카 처음 여행왔을 때 매일 이치란라멘을 먹은 기억도 있고 진짜 찐으로 좋아하는 곳이랍니다.

처음 일본왔을 때는 혹시나 향신이나 입맛에 안맞을까 싶어서 먹지 않았었는데 먹고 나서 부터는 빼 놓지 않고 방문하는 곳이랍니다.

이치란라멘 후쿠오카 본점

이치란라멘(一蘭 本社総本店)

주소 : 5 Chome-3-2 Nakasu, Hakata Ward, Fukuoka, 810-0801 일본 / 〒810-0801 福岡県福岡市博多区中洲5丁目3−2
연락처 : +81922620433
영업시간 : 24시간 영업


매장은 2층으로 올라가시면 되고, 24시간 운영이라 밤 늦게도 먹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줄이 없네?하면서 올라갔으나 역시 위에는 줄을 길게 서 있더라구요. 그래도 점심시간이 지나고 간 거라 엄청 많은 건 아니였고 대기 20분 정도 하고 들어갔습니다.


티켓자판기에서 티켓을 먼저 구매하고 기달려야 합니다. 한국말이 같이 기재되어있어서 크게 어려울 건 없습니다.
세트로 구성 된 것도 있고 따로 따로 구매해도 된답니다. 저는 따로 구매해서 원하는 거만 추가했어요.
면추가와 밥도 추가가 가능하답니다. 혹시나 여기서 못 할경우 식사 중간에도 추가 할 수 있어요.

주문메뉴
- 라멘 980엔
- 반숙계란 140엔
- 공기밥(소) 200엔


티켓을 구매하고 줄 서 있으면, 주문용지를 주는데 앞장은 일본어,영어 / 뒷장은 한국어,중국어로 되어있습니다.
추천으로 체크해도 되고 저는 빨간비밀소스와 마늘양만 다르게 했어요.


독서실 구조의 매장이라 혼자 여행온 사람들도 혼밥하기 부담없어서 좋을 듯 합니다.
구매한 티켓과 주문용지를 테이블 앞에 놓으면 직원분이 와서 확인하고 가져간답니다.
왼쪽에 있는 물을 따라서 먹으면 되고 앞서 말씀드렸던 거처럼 먹다가 모자르면 추가주문을 할 수 있어 좋답니다.


주문하고 나면 처음 달걀을 먼저 주는데 까서 보다가 이상있는 거 같거나 불편하면 바꿔준다는 글이 적혀있는 종이와 함께 나옵니다.
금방 또 라멘이 나오는데 비밀소스7단계 한 라멘이랍니다.
라멘이 제공되고 나면 앞에 창?을 닫아주시는데 신경쓰지 않고 먹는거에만 집중 할 수 있는 그런 분위기 넘나 좋다요.
너무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건지 빈속에 비밀소스7단계를 해서 그런건지 약간의 속이 쓰리긴 하더라구요.
맵찔이 아닌데 속 쓰릴정도면 다음에는 5-6단계로 먹어봐야겠어요.
국물은 엄청 진하고 구수한 돼지잡내도 없고 면은 우리나라 소면과 비슷하지만 식감과 맛이 다르답니다.
약간 여기는 먹을 때는 모르는데 시간이 지나고 나면 또 생각나는 그런 매력을 가진 곳이라고 생각들어요.

김치와 단무지는 생각이 안날 정도로 맛있는 곳이며, 국물에 깊이가 있는 맛이랍니다.
후쿠오카 내에도 여러지점이 있지만 일본 자체에도 지점이 엄청 많은 이치란 라멘이였답니다.
진짜 여러번가는거면 맛있기 때문에 가는 곳이고, 여기는 완전 강추에요 저는 또 갈 의향 10000%입니다.

아! 그리고 1층에서 이치란라멘 봉지와 집에서 해 먹을 수 있게 판매하고 있는데 여기보다는 후쿠오카공항이나 돈키호테 같은 드럭스토어에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금액 비슷한데 괜히 무겁게 들고 다니는 거 보다는,,마지막에!?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