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버니의 기타정보/기타정보

[취미-DIY] 자이언트얀 가방 만들기 뜨개질 취미추천 : 호두가방

반응형

안녕하세요 버니입니다.

인터넷 서칭하다가 눈에 들어온 자이언트얀 가방 일명 호두가방이라고 불리더라구요.

오 쉽겠다 하고 검색해서 주문했답니다.

 

 

자이언트얀(벨벳얀)과 패브릭얀(일반얀) 두개를 구입했고 제일 무난하게 검정으로 먼저 시켜봤답니다.

주문은 보통 1kg과 500g 이렇게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500g씩 2개 구입했어요.

제가 주문한 사이트는 지금 들어가보니까 거의 품절인게 많더라구요..

가격비교해보고 주문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자이언트얀 가방 만들기 검색해서 영상 하나 선택해서 보면서 했답니다. 링크랑 시간 공유할게요.

 

유튜브 링크 : https://youtu.be/dwc4xRvc9yY

걸린시간 : 1시간 10분정도(처음이고 사진찍으면서 하느라 더 걸린 거 같아요.)

구매 금액 : 자이언트얀 500g 14,800원 / 패브릭얀 500g 8,500원 + 배송비 3,000원 총 결제금액 26,300원

 

 

1. 솜이 있을 때 사진을 못 찍었는데, 가방 만들때 처음 부분을 솜이 없는 상태에서 매듭을 지어줘야하며, 솜이 있는 상태에서 매듭을 묶으면 두꺼워지기 때문에 솜을 어느정도 걷어 잘라준 후 매듭지어 줘야합니다.

솜은 네번째 손가락이나 새끼손가락정도만 자르면 됩니다. 제 판단이에요..

그리고 매듭지어주고 끝에서 자꾸 검정색이 빠져요..색이 빠지는 건 아니고 실?같은 게 빠져서 라이터로 지져주는게 좋습니다.

 

 

2. 사진처럼 원을 만들어 구멍을 통해 실을 빼줍니다. 그럼 이제 한코가 만들어진거에요.

 

 

3. 저는 바닥 코를 총 6개를 만들었고, 이 길이가 전체가방의 바닥의 길이랍니다. 

처음 만드는거여서 6개면 가방 엄청 작아지는거 아닌가 했는데, 하다보면 딱 적당한 중간크기의 가방사이즈가 된답니다.

좀 더 크게 만드시는거라면 1kg의 실로 바닥코를 더 길게 잡아주면 됩니다.

 

 

4. 사진에 보이는 손가락이 들어간 구멍으로 양쪽 벽을 세울건데, 똑같이 위에서 아래로 똑같은 사이즈로 동그라미를 만들어 주면 된답니다.

 

 

5. 위아래 양쪽 한단씩 만들었을 떄 이렇게 나와요.

사진에는 다섯개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6코랍니다.

 

 

6. 중간중간 하다가 얼마나 했지 하면, 바닥을 중심으로 엮여있는 코 하나가 몇개인지 세어 올라가면 됩니다.

또한 가방을 완성할 때는 뒤집어서 해야하며, 코가 빠지지 않게 조심해야해요.

저도 코가 몇개 빠져서 다시 했답니다..허허허허..초보는 힘드네영

 

 

7. 뒤집어서 마지막마무리까지 끝낸 상태입니다.

 

 

8. 이제 가방의 손잡이를 만들어야하는데, 마지막 마무리한 코에서 또 매듭을 지어서 이어주면 되고, 크기는 실이 남은 양과 가방끈을 어느정도로 할지 예상하고 하면됩니다.

 

 

짜라란 완성!!!

어제 만들어서 바로 리뷰하는거라 아직 밖에는 못들고 나갔는데, 너무나 귀엽답니다.

친구들한테 보내주니까 만들어달라고해서 우선 다른색의 실을 더 주문했는데 한번 만들면 또 만들고 싶어지는 마성의 매력이 있답니다.

잠옷이 창피하긴 하지만ㅋㅋㅋㅋ그래도 크기는 이정도로 평소에 제가 자주 들고 다니는 가방사이즈라 너무나 귀여워요.

다음에는 바닐라크림과 솔티드카라멜로 만들어서 들어봐야겠어요! 

영상을 보고 따라하시는게 가장 빠르긴 하실거에요.

크기를 만들떄는 구멍의 크기가 일정한게 좋다고 하니 만들 때 참고하시고, 카드크기나 집에 일정한 크기를 측정할게 있다면 그걸 기준으로 만드시면 될 듯합니다.

제가 영상보고 하면서 만든 기준으로 작성했으며, 모두 즐뜨하세요 :D

내돈내산이며 직접 뜨니까 애착가는 가방이 될 거 같아요.

반응형